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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터틀그래픽: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하는 게임

코딩ABC 2024. 1. 14.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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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의 터틀 그래픽으로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하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토끼와 거북이 모양은 "turtle" 모듈에서 제공하는 거북이 모양을 사용했으며, 토끼는 빨간색, 거북이는 파란색으로 설정했습니다.

매번 1부터 5사이의 랜덤한 값을 생성하면서 그 만큼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하단에 C언어로 작성된 코드의 링드가 있습니다.

(파이썬) 터틀그래픽: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하는 게임

 

 

파이썬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mport turtle
import random

# 화면 설정
screen = turtle.Screen()
screen.title("거북이 vs 토끼 경주 게임")
screen.bgcolor("white")

# 목표 지점 설정
finish_line = turtle.Turtle()
finish_line.penup()
finish_line.goto(200, 100)
finish_line.pendown()
finish_line.goto(200, -100)
finish_line.hideturtle()

# 거북이 설정
turtle_speed = 2
turtle.penup()
turtle.shape("turtle")
turtle.color("blue")
turtle.goto(-200, 20)
turtle.speed(turtle_speed)

# 토끼 설정
rabbit_speed = 2
rabbit = turtle.Turtle()
rabbit.penup()
rabbit.shape("turtle")
rabbit.color("red")
rabbit.goto(-200, -20)
rabbit.speed(rabbit_speed)

# 경주 함수
def race():
    global turtle_speed, rabbit_speed
    
    while turtle.xcor() < 200 and rabbit.xcor() < 200:
        turtle_distance = random.randint(1, 5)
        rabbit_distance = random.randint(1, 5)

        turtle.forward(turtle_distance)
        rabbit.forward(rabbit_distance)

    # 결과 출력
    if turtle.xcor() > rabbit.xcor():
        print("거북이가 이겼습니다!")
    elif rabbit.xcor() > turtle.xcor():
        print("토끼가 이겼습니다!")
    else:
        print("무승부입니다!")

    # 목표 지점에 선으로 표시
    finish_line.penup()
    finish_line.color("black")
    finish_line.pensize(5)
    finish_line.goto(200, 150)
    finish_line.pendown()
    finish_line.goto(200, -150)

# 경주 시작
race()

# 종료 처리
screen.mainloop()

(파이썬) 터틀그래픽: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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