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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그 게임은 간단한 2D 슈팅 게임으로, 파이썬에서 게임 개발 라이브러리인 Pygame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갤러그 스타일 게임을 만드는 코드입니다.
1. Pygame 설치: 먼저, Pygame을 설치해야 합니다.
pip install pygame |
2. 소스 코드
import pygame
import random
import sys
# 초기화
pygame.init()
# 화면 설정
SCREEN_WIDTH = 800
SCREEN_HEIGHT = 600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SCREEN_WIDTH, SCREEN_HEIGHT))
pygame.display.set_caption("Galaga Game")
# 색상 정의
WHITE = (255, 255, 255)
BLACK = (0, 0, 0)
RED = (255, 0, 0)
BLUE = (0, 0, 255)
# FPS 설정
clock = pygame.time.Clock()
FPS = 60
# 플레이어 클래스
class Player(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
self.image = pygame.Surface((50, 40))
self.image.fill(BLUE)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center = (SCREEN_WIDTH // 2, SCREEN_HEIGHT - 50)
self.speed = 5
def update(self, keys):
if keys[pygame.K_LEFT] and self.rect.left > 0:
self.rect.x -= self.speed
if keys[pygame.K_RIGHT] and self.rect.right < SCREEN_WIDTH:
self.rect.x += self.speed
def shoot(self):
bullet = Bullet(self.rect.centerx, self.rect.top)
bullets.add(bullet)
# 적 클래스
class Enemy(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super().__init__()
self.image = pygame.Surface((40, 30))
self.image.fill(RED)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topleft = (x, y)
self.speed = 2
def update(self):
self.rect.y += self.speed
if self.rect.top > SCREEN_HEIGHT:
self.rect.y = random.randint(-100, -40)
self.rect.x = random.randint(0, SCREEN_WIDTH - self.rect.width)
# 총알 클래스
class Bullet(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super().__init__()
self.image = pygame.Surface((5, 10))
self.image.fill(WHITE)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center = (x, y)
self.speed = -7
def update(self):
self.rect.y += self.speed
if self.rect.bottom < 0:
self.kill()
# 스프라이트 그룹
player = Player()
enemies = pygame.sprite.Group()
bullets = pygame.sprite.Group()
for i in range(8):
enemy = Enemy(random.randint(0, SCREEN_WIDTH - 40), random.randint(-100, -40))
enemies.add(enemy)
all_sprites = pygame.sprite.Group(player, *enemies)
# 게임 루프
running = True
while running:
screen.fill(BLACK)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if event.type == pygame.KEYDOWN:
if event.key == pygame.K_SPACE:
player.shoot()
keys = pygame.key.get_pressed()
player.update(keys)
bullets.update()
enemies.update()
# 충돌 처리
hits = pygame.sprite.groupcollide(enemies, bullets, True, True)
for hit in hits:
enemy = Enemy(random.randint(0, SCREEN_WIDTH - 40), random.randint(-100, -40))
enemies.add(enemy)
all_sprites.add(enemy)
all_sprites.draw(screen)
bullets.draw(screen)
pygame.display.flip()
clock.tick(FPS)
pygame.quit()
sys.exit()
코드 설명
- Player 클래스: 플레이어의 움직임과 총알 발사를 처리합니다.
- Enemy 클래스: 적의 움직임과 화면 재생성을 관리합니다.
- Bullet 클래스: 총알의 움직임을 정의합니다.
- 충돌 처리: 총알이 적과 충돌하면 적이 제거되고 새로 생성됩니다.
- FPS: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설정하여 부드러운 동작을 구현합니다.
실행 방법
- 위 코드를 실행하면 간단한 갤러그 게임이 실행됩니다.
- 왼쪽/오른쪽 화살표 키로 플레이어를 이동하고, 스페이스바로 총알을 발사합니다.
배경 음악, 스코어 시스템, 고급 그래픽은 직접 추가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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