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파이썬) tkinter: 숫자 맞히기 (맞추기) 게임
코딩ABC
2024. 1. 12.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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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C/C++, 파이썬으로 숫자 맞히기 게임을 만들어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는 파이썬의 tkinter 모듈로 윈도우 구이(GUI) 프로그램으로 작성했습니다.
만들어진 결과 화면을 먼저 보겠습니다.
파이썬 코드입니다.
import random
from tkinter import *
win = Tk()
win.title("숫자 맞히기 게임")
win.geometry("500x300")
secret_number = random.randint(1, 100) # 1~100 사이의 난수
guess = 0
cnt = 0
message = "1부터 100사이의 숫자를 추측하시오"
def guess_number():
global cnt
guess = int(entry.get())
cnt += 1
if guess == secret_number:
message = "축하합니다!!"
elif guess < secret_number:
message = "더 큰 수를 입력하세요."
else:
message = "더 작은 수를 입력하세요."
result['text']= message
def reset():
global cnt
entry.delete(0, END)
secret_number = random.randint(1, 100)
guess = 0
cnt = 0
message = "1부터 100사이의 숫자를 추측하시오"
label['text']= message
# message = "숫자를 맞춰보세요"
label = Label(win, text=message, fg='blue', font=("Arial", 20))
label.place(x=30, y=30)
entry = Entry(win, font=("Arial", 15))
entry.place(x=130, y=100, width=200)
guess_button = Button(win, text="확인", width=10, bg='lightgray', font=("Arial", 15), command=guess_number)
reset_button = Button(win, text="초기화", width=10, bg='lightgray', font=("Arial", 15), command=reset)
guess_button.place(x=100, y=150)
reset_button.place(x=250, y=150)
result = Label(win, text=message, fg='blue',font=("Arial", 12))
result.place(x=100, y=200)
숫자 맞히기 게임의 다른 언어를 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십시오.
https://gonyzany.tistory.com/671
https://gonyzany.tistory.com/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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