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_unity
(유니티 2D_01) 자동차 앞으로 움직이기
코딩ABC
2024. 2. 17.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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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유니티를 처음 시작하는 분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자동차를 오른쪽으로 계속 이동시키는 간단한 프로젝트입니다.
학습할 함수
transform.Translate(float x, float y, float z) |
오브젝트를 모눈 3만큼 오른쪽으로 이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합니다. transform.Translate(3, 0, 0) |
[실습 따라하기]
실습할 이미지 다운로드
1.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2D를 선택합니다.
2. 자동차 이미지를 Project 창의 Assets으로 가져옵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로 끌어다 놓습니다.
3. 자동차를 씬(Scene)으로 가져옵니다.
4. C#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Assets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Create - C# Script 선택합니다.
Script 이름을 CatController.cs로 변경합니다 - 변경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해서 코드를 작성합니다.
작성한 후에는 반드시 저장해야 합니다 - Ctrl_S를 누르면 저장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1; // 속도
void FixedUpdate()
{
transform.Translate(speed / 50, 0, 0); // 1초에 모눈 1 크기만큼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
}
5. 자동차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Hierachy 창에서 자동차를 선택하고, Assets 창에 있는 스크립트를 우측의 Inspector 창 하단의 [Add component] 아래로 끌어다 놓습니다.
6. 실행합니다 - 상단 중앙의 삼각형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의 4번 코드는 아래와 같이 Update() 메서드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Time.deltaTime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public float speed = 1.0f;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 * speed * Time.deltaTi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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