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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D_01) 자동차 앞으로 움직이기

코딩ABC 2024. 2. 17.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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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유니티를 처음 시작하는 분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자동차를 오른쪽으로 계속 이동시키는 간단한 프로젝트입니다.

 

학습할 함수

transform.Translate(float x, float y, float z)

씬의 모눈 크기

오브젝트를 모눈 3만큼 오른쪽으로 이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합니다.
transform.Translate(3, 0, 0)

 

 

[실습 따라하기]

실습할 이미지 다운로드

자동차 이미지

1.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2D를 선택합니다.

2. 자동차 이미지를 Project 창의 Assets으로 가져옵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로 끌어다 놓습니다.

 

3. 자동차를 씬(Scene)으로 가져옵니다.

(유니티 2D_01) 자동차 앞으로 움직이기

 

4. C#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Assets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Create - C# Script 선택합니다.

Script 이름을 CatController.cs로 변경합니다 - 변경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해서 코드를 작성합니다.

작성한 후에는 반드시 저장해야 합니다 - Ctrl_S를 누르면 저장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1; // 속도

    void FixedUpdate()
    {
        transform.Translate(speed / 50, 0, 0);  // 1초에 모눈 1 크기만큼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
}

5. 자동차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Hierachy 창에서 자동차를 선택하고, Assets 창에 있는 스크립트를 우측의 Inspector 창 하단의 [Add component] 아래로 끌어다 놓습니다.

 

6. 실행합니다 - 상단 중앙의 삼각형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실행/종료 버튼

 

유니티 2D_01 자동차 움직이기

 

위의 4번 코드는 아래와 같이 Update() 메서드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Time.deltaTime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public float speed = 1.0f;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 * speed * Time.deltaTi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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