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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버튼을 클릭하면 UI - TextMeshPro에 1부터 100까지의 합을 출력하는 코드입니다.
1.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여기서느 2D로 생성했습니다.
2. Hierachy 창의 [+]를 누르고, UI - "Button - TextMeshPro"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TMP Import" 창이 나타나면 "Import TMP Essentials" 버튼을 클릭하고 임포트합니다.
3. 이름을 "Button1"로 수정합니다.
4. "Button1"을 선택하고, 텍스트와 Width의 크기를 적당히 변경합니다.
5. 위의 2와 같은 방법으로 UI - "Text - TextMeshPro"를 추가합니다.
이름은 "Text1"으로 변경합니다.
6. C#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Button1"과 연결합니다.
7. 아래의 코드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utton1Controller : MonoBehaviour
{
GameObject text1;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ext1 = GameObject.Find("Text1");
}
int Sum()
{
int s = 0;
for(int i = 1; i <= 100; i++)
s += i;
return s;
}
public void ButtonClick()
{
text1.GetComponent<TextMeshProUGUI>().text = sum(100).ToString();
}
}
8. Hierachy 창에서 Button을 선택하고, Button1를 선택하거나 아래의 화살표 위치로 끌어다 놓습니다.
9. 아래 그림의 "No Fuction"을 선택하고, "Button1" --> ButtonClick() 함수를 선택합니다.
10.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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