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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사운드를 출력하는 예제를 만들어 봅니다.
1. 준비물: 오브젝트로 사용한 이미지 1개, 사운드 파일(mp3) 1개
2. 프로젝트 생성
- 여기서는 2D로 생성합니다.
3. 오브젝트 1개와 사운드 파일을 Assets으로 가져옵니다.(Alam01.mp3)
4. 오브젝트를 Scene에 배치합니다.
Hierachy창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Inf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 클릭
Audio → Audio Source
Assets에 있는 오디오 파일을 “AudioClip”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Play On Awake”을 체크되어 있으면, 해당 오브젝트가 로드 될 때 바로 오디오가 플레이 됩니다.
5. 실행해 봅니다 - 시작하자 마자 바로 사운드가 플레이 됩니다.
6. 마우스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소리를 내도록 코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Play On Awake"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7. C#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오브젝트와 연결합니다.
8. 다음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합니다.
마우스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소리가 들립니다.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0))
{
GetComponent<AudioSource>().Pla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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