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_unity

(유니티) 버튼을 클릭하면 TextMeshPro에 1부터 100까지 합을 출력해 보자

코딩ABC 2024. 3. 30.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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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버튼을 클릭하면 UI - TextMeshPro에 1부터 100까지의 합을 출력하는 코드입니다.

 

1.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여기서느 2D로 생성했습니다.

 

2. Hierachy 창의 [+]를 누르고, UI - "Button - TextMeshPro"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TMP Import" 창이 나타나면 "Import TMP Essentials" 버튼을 클릭하고 임포트합니다.

 

3. 이름을 "Button1"로 수정합니다.

유니티, 버튼 추가

 

4. "Button1"을 선택하고, 텍스트와 Width의 크기를 적당히 변경합니다.

유니티, 버튼 속성

 

5. 위의 2와 같은 방법으로 UI - "Text - TextMeshPro"를 추가합니다.

이름은 "Text1"으로 변경합니다.

유니티, TextMeshPro

 

6. C#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Button1"과 연결합니다.

 

7. 아래의 코드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utton1Controller : MonoBehaviour
{
    GameObject text1;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ext1 = GameObject.Find("Text1");
    }

    int Sum()
    {
        int s = 0;
        for(int i = 1; i <= 100; i++)
            s += i;
        return s;
    }
    
    public void ButtonClick()
    {
        text1.GetComponent<TextMeshProUGUI>().text = sum(100).ToString();
    }
}

 

8. Hierachy 창에서 Button을 선택하고, Button1를 선택하거나 아래의 화살표 위치로 끌어다 놓습니다.

 

9. 아래 그림의 "No Fuction"을 선택하고, "Button1" --> ButtonClick() 함수를 선택합니다.

 

10. 실행합니다.

(유니티) 버튼을 클릭하면 TextMeshPro에 1부터 100까지 합을 출력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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