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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좌표는 3D 공간에서 객체의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입니다. 이는 객체의 위치가 카메라나 화면과 무관하게 공간 내에서 고유한 위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스크린 좌표는 화면의 픽셀 단위로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이며, 카메라의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월드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하는 과정은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객체의 위치를 화면 상의 위치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객체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하거나 객체와 관련된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월드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변환하려는 객체의 위치를 가져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해당 객체의 Transform 컴포넌트를 통해 수행됩니다.
- 카메라의 시점을 기준으로 월드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합니다. 이를 위해 Camera.WorldToScreenPoint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 변환된 스크린 좌표를 사용하여 화면에 해당 객체를 표시하거나 다른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객체의 위치를 화면 상에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에서 캐릭터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하거나, 터치 또는 클릭과 같은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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