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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키보드를 이용해서 3D 오브젝트를 오른쪽 왼쪽 앞으로 뒤로 이동시키는 간단한 코드입니다.
프로젝트 만들기
1. 3D를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Hierarchy 창에 "Terrain"과 "Cylinder" 3D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3. Inspector 창에서 "Terrain"의 Position을 "-500, 0, -500"으로 설정합니다.
4. C# 스크립크를 생성하고, "Cylinder"에 연결합니다 - "CylinderController.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ylinder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Vector3 direction = Vector3.zero;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UpArrow))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if (Input.GetKey(KeyCode.DownArrow))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back * Time.deltaTime);
}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Time.deltaTime);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left * Time.deltaTime);
}
}
}
관련 글:
https://coding-abc.tistory.com/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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