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_unity

유니티, Vector 클래스를 이용해서 두 점 사이의 거리 계산

코딩ABC 2025. 4. 7. 09:27
반응형

유니티에서 Vector 클래스를 사용해서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는 건 아주 간단해요!
Unity에서는 주로 Vector2(2D)나 Vector3(3D)를 사용하게 되는데, 둘 다 똑같은 방식으로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문법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pointA, pointB);

// 또는
float distance = (pointA - pointB).magnitude;

 

 

📌 예제 (3D 기준: Vector3)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istance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ector3 pointA = new Vector3(1, 2, 3);
        Vector3 pointB = new Vector3(4, 6, 3);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pointA, pointB);

        Debug.Log("두 점 사이의 거리: " + distance);
    }
}

두 점 사이의 거리: 5

 

📌 예제 (2D 기준: Vector2)

Vector2 a = new Vector2(1, 2);
Vector2 b = new Vector2(4, 6);

float dist = Vector2.Distance(a, b);
 

🔍 Vector3.Distance(a, b)는 내부적으로 (a - b).magnitude랑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