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에서 Vector 클래스를 사용해서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는 건 아주 간단해요!
Unity에서는 주로 Vector2(2D)나 Vector3(3D)를 사용하게 되는데, 둘 다 똑같은 방식으로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문법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pointA, pointB);
// 또는
float distance = (pointA - pointB).magnitude;
📌 예제 (3D 기준: Vector3)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istance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ector3 pointA = new Vector3(1, 2, 3);
Vector3 pointB = new Vector3(4, 6, 3);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pointA, pointB);
Debug.Log("두 점 사이의 거리: " + distance);
}
}
두 점 사이의 거리: 5
📌 예제 (2D 기준: Vector2)
Vector2 a = new Vector2(1, 2);
Vector2 b = new Vector2(4, 6);
float dist = Vector2.Distance(a, b);
🔍 Vector3.Distance(a, b)는 내부적으로 (a - b).magnitude랑 같아요.
반응형
'유니티_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text를 lagacy 밑에 두는 이유 (0) | 2025.04.07 |
---|---|
유니티, 텍스트 출력 TextMeshPro 와 Legacy Text 차이점 (0) | 2025.04.06 |
(강의용) 유니티 교과서 개정7판 Unity 6 (0) | 2025.03.30 |
(유니티) 3D, 오브젝트를 따라다니는 카메라 스크립트 (0) | 2024.05.25 |
(유니티) 키보드로 3D 오브젝트 좌우 앞으로 뒤로 이동하기 (0) | 2024.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