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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키보드의 상하좌우 키로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프로젝트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1.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D 프로젝트로 생성합니다.
2. 아래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Asset으로 가져옵니다.
Rocketship 이미지를 씬에 배치합니다.
3. C#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연습용 프로그램이어서 스크립트 이름도 부여된 이름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C#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Vector3 direction = Vector3.zero; // 이동 방향
void Update()
{
float x = Input.GetAxisRaw("Horizontal"); // 좌우 이동
float y = Input.GetAxisRaw("Vertical"); // 상하 이동
direction = new Vector3(x, y, 0);
transform.position += direction * Time.deltaTime;
}
}
4. 작성된 스크립트를 rocketship과 연결하고, 실행합니다.
Input.GetKey()를 이용한 오브젝트 상하좌우 움직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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