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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오브젝트를 좌우 또는 상하로 반전하는 코드입니다.
여기서는 좌우 화살표키로 자동차를 움직이고, 자동차가 이동하는 방향을 보도록 작성해 보겠습니다.
1. 2D를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아래의 자동차 이미지를 Asset으로 가져옵니다.
3. C#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다음 코드를 작성합니다.
private Vector3 direction = Vector3.zero; // 이동 방향
public int speed = 1;
void Update()
{
float x = Input.GetAxisRaw("Horizontal"); // 좌우 이동
float y = Input.GetAxisRaw("Vertical"); // 상하 이동
if (x < 0) {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true;
}
else if (x > 0)
{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false;
}
direction = new Vector3(x, y, 0);
transform.position += direction * speed * Time.deltaTime;
}
4. 자동차와 C#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5. 실행합니다.
transform.localScale
위 3번의 스크립트는 transform.localScale 속성을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private Vector3 direction = Vector3.zero; // 이동 방향
public int speed = 1;
void Update()
{
float x = Input.GetAxisRaw("Horizontal"); // 좌우 이동
float y = Input.GetAxisRaw("Vertical"); // 상하 이동
Vector3 direction = Vector3.zero;
if (x < 0) {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true;
//direction = Vector3.left;
transform.localScale=new Vector3(-1f, 1, 1);
}
else if (x > 0)
{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false;
//direction = Vector3.right;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f, 1, 1);
}
direction = new Vector3(x, y, 0);
transform.position += direction * speed * Time.deltaTime;
}
상하로 이동하지는 않고 좌우로만 이동하고자 할 때는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됩니다.
private Vector3 direction = Vector3.zero; // 이동 방향
public int speed = 1;
void Update()
{
float x = Input.GetAxisRaw("Horizontal"); // 좌우 이동
float y = Input.GetAxisRaw("Vertical"); // 상하 이동
Vector3 direction = Vector3.zero;
if (x < 0) {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true;
direction = Vector3.left;
transform.localScale=new Vector3(-1f, 1, 1);
}
else if (x > 0)
{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false;
direction = Vector3.right;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f, 1, 1);
}
//direction = new Vector3(x, y, 0);
transform.position += direction * speed * Time.deltaTi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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