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GetKey(), GetAxis(), 그리고 GetAxisRaw()는 모두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함수들입니다. 그러나 이들 간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GetKey()
GetKey() 함수는 특정 키가 현재 프레임에서 눌렸는지를 확인합니다. 해당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주로 단일 키 입력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키를 눌러 캐릭터가 공격하도록 하는 경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GetAxis()
GetAxis() 함수는 입력 값을 반환하며, 보통 -1에서 1 사이의 값을 가집니다. 이 값은 주로 사용자의 입력 장치(예: 마우스, 조이스틱)의 위치나 이동 방향을 나타냅니다.
이 함수는 주로 연속적인 입력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이동을 조절하거나 카메라의 회전을 처리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GetAxisRaw()
GetAxisRaw() 함수는 GetAxis()와 비슷하지만, 값을 보간(interpolate)하지 않습니다. 대신 입력 값을 -1, 0, 또는 1 중 하나로 반환합니다. 이는 입력 값이 부드럽게 변하는 것이 아니라 즉시 변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디지털 입력(예: 키보드, 버튼)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점프나 공격과 같은 이벤트를 처리할 때 유용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GetKey()는 특정 키 입력을 처리하고, GetAxis()는 연속적인 입력을 처리하며, GetAxisRaw()는 디지털 입력을 처리합니다. 사용하는 입력의 형태와 필요에 따라 적절한 함수를 선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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